생활자치 list

완주군 치유농업, 전국에서 '으뜸'

농진청 생활원예중앙경진대회서 ‘드림뜰 힐링팜’ 전국 최우수상

작성일 : 2021-11-03 14:37 작성자 : 김용일 (klan@daum.net)

 

완주군(군수 박성일)의 치유농업 양성이 전국적인 인정을 받았다.

 

3일 완주군은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제17회 생활원예중앙경진대회’에서 드림뜰 힐링팜 송미나 대표가 치유농업 프로그램 경진 부문에서 농식품부 장관상 격인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활원예중앙경진대회는 국민정서순화 및 삶의 질 향상과 도농상생을 위한 도시‧치유농업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시행된 것으로 치유농업환경조성도, 프로그램 효과, 유관기관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서면과 발표심사가 꼼꼼하게 이뤄졌다.

 

드림뜰 힐링팜(대표 송미나)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원예치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노인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등과 같은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완주군은 치유농업 활성을 위해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완주군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9월 ‘완주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기도 했다.

 

이규진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치유 프로그램이 발굴돼 많은 홍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치유농장 기반조성과 치유농업 활성화에 힘써 군민의 심신을 치유하고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해 나나가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