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마을 방역 스스로 책임진다

군산시, 27개 읍면동 방역안전 감시단 운영

작성일 : 2021-04-16 09:40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군산시는 마을의 안전과 방역을 스스로 책임지기 위한 읍면동별 방역안전감시단을 운영한다.

 

군산시는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특별 방역활동 기간으로 정하고 27개 읍면동 750명의 방역안전 감시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방역안전 감시단은 자생단체와 자원봉사자로 읍면동별 20~30명으로 구성됐으며 매월 1회씩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 및 방역활동을 추진해 왔다.

 

또 최근 인접 시·군의 코로나19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특별 방역활동 기간을 운영했다.

 

이번 특별 방역활동은 관내 음식점을 위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 거리두기, 5인이상 집합금지 등에 대해 계도하고 있다.

 

매장 입구에 대한 방역소독도 병행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게 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방역안전 감시단 A씨는 “우리 방역안전 감시단도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되어 내 가정과 내 이웃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특별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며 “음식점을 찾는 시민들과 음식점 주인들도 스스로 방역수칙을 잘 지켜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