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인공지능이 캔·페트병 자동 선별한다

고창군, 도내 최초 자동선별 회수기 운영

작성일 : 2020-08-18 10:13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인공지능이 재활용품인 캔과 페트병을 자동선별하는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가 전북 최초로 고창지역에 설치됐다.

 

고창군은 18일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선별 회수 기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선별·회수율을 높이고 자원순환에 대한 군민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고창군 실내체육관’과 ‘월곡근린공원’ 등 2곳에 설치했다.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재활용품 회수기다.

 

자판기에 캔이나 페트병을 투입하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품목별로 분류돼 보관되며 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되며, 캔은 7포인트, 페트병은 5포인트다. 2000포인트 이상 적립시 환급신청을 하면 본인계좌로 이체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확인과 환급신청은 수퍼빈 홈페이지(www.superbin.co.kr)를 통해 가능하다.

 

고창군은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를 시범 운영한 뒤 주민들의 만족도 등을 분석, 확대 설치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고창군 관계자는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 운영을 통해 분리배출 문화 개선과 재활용품 회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