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코로나 시대, 고창 농수산물 완판 ‘행진’

드라이브스루 11차 판매 모두 완판, 1억 판매고

작성일 : 2020-07-06 10:41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코로나19로 막혔던 농수산물 판로 개척을 위해 고창군이 드라이브스루 판매에 나서 모두 완판 기록을 세우며 1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고창군은 3일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금까지 모두 11차례의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를 실시, 1억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딸기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고창군농산물유통센터, 선운산도립공원 등에서 열린 행사는 2개월간 딸기, 바지락, 장어, 표고버섯, 쌀, 수박, 복분자 등 고창에서 재배된 13종 농수산물을 판매했다.

 

드라이브스루는 지역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지역농가는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히면서 물량이 냉장창고에 많이 쌓여 있는데 이렇게 고창군에서 팔 기회를 만들어준 것만으로도 큰힘이 된다"고 반겼다.

 

한 소비자는 "냉장고를 비우고 매주 그묭일만 되길 기다렸다"며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차에 탄 채 구입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고창군 농어촌식품과 이영윤 과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자랑스런 고창군민들의 위대한 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창군은 모든 혁신적 수단과 창의적 대안으로 재난시대 농산물 유통의 고창형 해법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