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전남 list

목포, 택시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

내달 8일까지 택시 이용불편 및 개선의견 조사 실시

작성일 : 2019-10-23 17:11 작성자 : 홍재희 (klan@daum.net)

 

전남 목포시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택시 정책 발굴에 나선다.

 

이를 위해 목포시는 오는 11월 8일까지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목포택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시민과 종사자들의 참신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조사항목은 택시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이며 운수종사자에게는 웃음택시 운영 및 발전방향, 택시 이미지 개선방안 등이다.

 

목포시는 시민 1,000여명과 택시종사자 1,755명을 대상으로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직접 설문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목포시는 목포택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택시’45대를 운영하고 있다.

 

또 노동조합 대표,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대표자, 봉사단체와 함께 ‘친절․청결․안전한 목포택시운동 실천협의회’를 구성해 실천 결의대회, 간담회,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 친절 모범 운수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으로써 자긍심도 부여하는 한편, 불친절한 택시 종사자에 대해서는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택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과 종사자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혁신적인 택시 정책 발굴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 목포시제공>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