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광주 list

광주, 환경미화원 건강보호 방진마스크 지원

5개 자치구 877명 대상…근무환경 개선사업 지속 추진

작성일 : 2019-10-17 16:22 작성자 : 광주, 환경미화원 건강보호 (klan@daum.net)

 

광주광역시가 가로·가정청소 환경미화원에게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방진마스크 지원에 나선다.

 

이번 방진마스크 지원은 광주시가 환경미화원 노동조합이 도로변 청소, 생활쓰레기 수집운반 등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빈번한 지역에서 작업하는 환경미화원들의 건강 보호대책을 위해 필요하다는 제안을 수용한 것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1회 추경에 예산을 확보하고, 오는 18일 5개 자치구 877명의 가로·가정청소 환경미화원에게 방진마스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환경미화원들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근무환경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올해부터 한국형 청소차(저상차) 교체,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야광 안전벨트 지원, 환경미화원 청소함 설치, 쉼터공간 확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내년에는 환경미화원 단체·시·구·관련기관이 참여하는 광역시 단위의 워크숍을 개최해 소통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늘이고, 만족도 높은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정종임 광주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환경미화원 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