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경북 list

경주 동궁원, 추석에 한복 입고 오면 식물원 무료 입장

추석 연휴 4일 진행, 14일 동궁원 나들이 행사도

작성일 : 2019-09-06 14:08 작성자 : 안재석 (klan@daum.net)

 

경북 경주시 동궁원이 민속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복 입고 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식물원 무료 입장을 진행한다.

 

경주 동궁원은 우리나라 최초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에 맞게 재현한 것으로, 보문단지 내 소금강산과 명활산성을 사이에 두고 위치해 있다.

 

신라시대 한옥 구조로 구축된 동궁식물원은 경주만의 소재를 활용해 신라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5개 테마원(본관)과 지난 2016년 6월 현대식 정원 느낌을 담아 개관한 2관으로 구성됐다.

 

6일 시는 경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가을의 여유를 담아갈 수 있도록 12일부터 15일 한복을 입은 손님들에 한해 무료 관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는 14일 하루 동안 천연재료 립밥 만들기, 캐리커쳐, 모종 나눔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 ‘한가위 맞이 동궁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

 

시는 한복 입기 행사를 통한 식물원 무료 입장 이벤트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식물원을 방문, 이색 볼거리와 나눔 행사로 특별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동주 동궁원장은 “한가위 연휴 동궁원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웃음과 행복을 마음 가득 담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