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대구 list

대구, 외국인 정착 도울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선정

영어 11곳‧일본어 3곳 등 심사 기준 적합 16개 지정

작성일 : 2019-07-15 16:33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대구시가 외국인들의 국내 적응기 정착을 도울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16개소를 지정했다.

 

시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중 외국어가 가능한 관내 개업공인중개사이다.

 

시는 33명의 대구 관내 개업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자체 심사 기준에 적합한 16개 중개사무소를 선정, 15일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지정서와 로고를 교부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선정된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는 영어 11곳, 일본어 3곳, 영어‧일본어 1곳, 중국어 1곳 등으로 외국인이 부동산 거래에서 언어적 소통에 불편함이 없게 하기 위해 추진한다.

 

 

글로벌 중개사무소는 관내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 등 매매, 임대차 등의 원활한 부동산 업무를 지원하는 맞춤형 부동산 중개 서비스이다.

 

시는 향후 베트남어 등을 포함한 여러 언어로 중개할 수 있는 중개사무소 업소를 지정,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에게 부동산 거래 편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환 도시재창조국장은 “앞으로 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외국인 주민에게 부동산 거리 편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중개사무소 지정 현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는 많은 외국인들의 이용을 위해 시 홈페이지와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외국인 복지센터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