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경남 list

창원시,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제 운영

카카오톡‧페이코 스마트폰 앱에서 결제 가능

작성일 : 2019-07-05 17:11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가 운영된다.

 

경남 창원시는 카카오톡,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스마트폰 앱에서 전자송달을 받는 경우에는 위택스 전자사서함이나 e-mail 주소, 금융앱 등을 이용해야 했다.

 

그러나 위택스나 e-mail 주소 등으로 고지서를 송달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거나 세무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모바일 고지‧납부제는 내역 확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하기 때문에 분실 우려가 없고, 종이를 제작‧발송하던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다.

 

대상 세목은 정기분 지방세인 등록 면허세,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이며,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송달이 적용된다.

 

박진열 세정과장은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송달 받은 고지서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즉시 납부할 수 있다. 전자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150원의 세액공제를 받게 되며, 이와 함께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부할 경우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