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경북 list

경북형 대학일자리 센터 6곳 설치‧운영

경북, 올해 37억 들여 대학생 취업 서비스 제공

작성일 : 2019-06-04 17:01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경북도가 지역 대학의 취업 여건을 개선키 위해 도내 6개 대학에 경북형 대학일자리 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도는 지역 대학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총 37억5,000만원을 들여 경북대(상주캠퍼스), 금오공대, 대구한의대, 경북도립대, 포항대, 호산대에 경북형 대학일자리 센터를 설치키로 했다.

 

우선 도는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와 대구한의대학교에서 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경북형 대학일자리 센터는 △지역청년 고용 관련 주요 사업 안내 △취업 상담‧알선 서비스 제공 △직업 진로 지도와 취‧창업 지원 서비스 제공 △지자체와 고용 유관기관 협조 등을 업무를 맡는다.

 

특히 도는 신규로 문을 여는 경북형 대학일자리 센터와 기존 12개 센터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 모색과 청년 취업률 향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우헌 경제부지사는 “대학과 기업, 지자체가 함께 머리를 맞대 지역 청년들이 취업의 문을 당당히 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 행복뉴딜 프로젝트, 1사-1청년 더 채용 지원, 해외취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