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케이랜 강원 list

강원, 원주~제주노선 주 7회→11회로 임시 증편

10월 말까지 증편 운항, 원주공항 활성화 기대

작성일 : 2019-03-07 11:24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강원도 원주~제주노선이 이달 말부터 10월 말까지 주 7회에서 11회로 증편 운항된다.

 

그동안 원주공항은 운항 횟수가 1일 1회로 하나밖에 없어 이용객들이 원주공항 이용 시 시간대를 맞추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원주공항에서는 오후에 제주로 출발하는 것과 반대로 원주로 올 때는 제주공항에서 오전에 출발해야 해 스케줄의 한계도 문제가 돼 왔다.

 

 

현재 운항 시간은 제주에서 오전 11시 15분에 출발해 오후 12시 25분 원주에 도착하고, 원주에서 오후 1시 20분에 출발해 오후 2시 30분 제주를 도착하는 노선이다.

 

이에 도는 증편 계획된 원주~제주노선의 운항 정보, 원주공항 이용시 탑승객들과 여행사에게 주어지는 인센티브 제도 등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 8일 연다고 7일 밝혔다.

 

원주~제주노선 증편 운항 모객 유치 설명회는 이 같은 해설과 함께 플라이강원의 면허 취득에 따른 원주공항 취항 계획 내용이 포함돼 장기적인 원주공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도는 증편을 통해 원주공항 운항 일정이 개선돼 원주공항 이용이 편리해진 만큼 원주공항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원주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는 동계 기간까지도 증편 운항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긴밀히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도내 시군 관광‧공항 부서 담당자, 도내 여행사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