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서울시 잠실 주경기장 도심형 스포츠 콤플렉스로

국제교류복합지구 핵심 공간 중 하나

작성일 : 2018-01-29 09:47 작성자 : 육소현 (klan@daum.net)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이 오는 2025년 국제스포츠경기는 물론 한류 콘서트 등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고 스트리트몰 형태의 판매시설과 올림픽전시관, 생활 체육시설 등이 어우러진 ‘도심형 스포츠·문화 콤플렉스’로 새롭게 변신한다.

 

국제교류복합지구의 핵심 공간 중 하나로 시가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 166만m²에 글로벌 마이스 복합시설, 도심형 스포츠 콤플렉스, 생태·여가공간을 조상하는 사업이다.

 

시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스포츠·문화 중심 복합시설로 리모델링을 추진 중인 가운데 국내·외 건축가 8개 팀이 참가하는 ‘국제지명초청공모’를 통해 설계안을 마련한다.

 

공모 대상자는 주경기장 일대 14만 4,800m²로, ▲주경기장(리모델링) ▲보조경기장(이전 신축) ▲유스호스텔(신축)에 대한 설계안을 제시해야 한다.

 

공모에 참가하는 8개 팀은 지난 2015년 실시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도시재생 구상 국제공모에서 87: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으며, 최종 당선 1팀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고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17일에 발표된다.

 

시는 관련 분야 국내·외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기술위원회의 기술검토와 심사를 거쳐 최종 작품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정수용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이 상징성 및 역사적 가치를 고려한 리모델링을 통해 경기장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고 각종 국내·외 대회가 열리는 스포츠산업 육성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문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부여해 지역주민들은 물론 세계인이 찾는 스포츠·문화 콤플렉스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