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문체부, 수수료 없는 티켓 ‘플랫폼 문화엔(N)’ 개설

소규모·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 지원 ‘문화생활 제공’

작성일 : 2018-01-10 08:48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플랫폼 ‘문화엔(N)티켓’을 개설해 예매‧발권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를 지원한다.

 

‘문화엔(N)티켓’은 소극장 연극부터 뮤지컬, 콘서트, 전시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단체들에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공연・전시 홍보를 지원키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문체부는 ‘문화엔(N)티켓’을 도입해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과 현장(오프라인)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문체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마포구 인근 문화예술공연단체(KT&G 상상마당, 웨스트브릿지, 산울림소극장, 윤형빈소극장)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확인했다.

 

그리고 단순 발권시스템을 넘어 출연진과 함께 촬영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도 겸비해 인기를 끌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엔(N)티켓은 티켓 판매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국민들도 이 플랫폼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어 문화엔(N)티켓이 문화예술공연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행사 판매 등록과 티켓 발권 등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문화엔(N)티켓’의 누리집 www.culture.go.kr/tic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