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양성평등, ‘차이는 OK 차별은 NO’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

작성일 : 2021-09-02 13:59 작성자 : 김용일 (klan@daum.net)

 

제26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2일 무주읍 전통생활체험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65)과 무주군농가주부모임 석진숙 회장(65)이 양성평등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다.

 

무주군새마을부녀회 최미영 회원(60)은 무주군의회 의장 표창을, 무주군자원봉사센터 김인환 센터장은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양성평등은 가정과 지역사회, 국가발전을 위한 자원을 키우는 일인 동시에 행복지수를 높이는 척도인 만큼 뿌리 깊은 정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개선 노력이 필요하다”며 “양성평등의 가치를 기반으로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발굴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무주군 학생들을 지원하는데 써달라며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측에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은 “꽃잎이 날리듯 성평등 의식이 널리 퍼져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 구호를 외치며 양산을 돌리는 퍼포먼스도 진행을 한 것”이라며 “이 자리, 우리 모두의 마음가짐이 ‘차이’는 인정하되 ‘차별’은 용인하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데 필요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9월1일~7일)은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범국민적으로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女權通文)’이 발표된 9월 1일을 기념해 지난해 날짜가 변경(기존 7월1일~7일)됐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