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순창 복흥청소년문화의집 15일 개관

각종 행사, 배움, 공연 등 멀티문화공간 활용

작성일 : 2021-04-15 16:22 작성자 : 강혜미 (klan@daum.net)

 

‘복흥청소년문화의 집 및 노인교실’과 ‘복흥온누리지역아동센터’가 15일 개관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문을 연 ‘복흥청소년문화의 집 및 노인교실’은 국도비와 군비 등 총 24억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798.24㎡ 규모의 복합건물로 조성됐다.

 

바로 뒤편으로는 사업비 6억 2천만원을 들여 지상 1층 연면적 182.9㎡ 규모로 지역아동센터가 들어섰다.

 

지역아동센터는 순창군이 세이브런칠드런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군이 부지를 제공하고 세이브칠드런이 직접 건축물을 지어 순창군에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완공했다.

 

복합시설로 조성된 청소년문화의 집 1층에는 프로그램실과 건강증진실, 휴게실 등이 구비되어 어르신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다.

 

2층은 청소년 공간으로 동아리활동실과 정보검색실, 음악활동실, 프로그램실 등이 조성되어 청소년들이 방과 후 언제든지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역아동센터는 프로그램실, 상담실, 다목적실, 주방 등이 배치되어 초등생 방과 후 학습지도 뿐아니라 급식 등 다양한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조성했다.

 

군은 이번 3개 시설 개관으로 복흥지역 1,000여명의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이 문화 향유는 물론,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순창읍을 오가며 청소년시설이나 아동센터를 이용했던 복흥면 등 인근 지역 청소년과 아동들의 불편함이 사라지면서 학부모들도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및 노인시설을 직영으로 운영해 그동안 소외 받아온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할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