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진안 가족센터 건립사업 ‘탄력’

공유재산관리계획안 군의회 통과, 행정절차 마무리

작성일 : 2020-09-24 15:32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정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진안군의 가족센터 건립사업이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의 군의회 통과로 탄력을 받게 됐다.

 

24일 군에 따르면 국무조정실 주관으로 공고한 2021년 생활 SOC복합화 공모사업에 ‘진안군 가족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이미 확보한 상태이다.

 

진안군은 이에 따라 총사업비 47억여원을 투입해 진안초등학교 앞 사회복지센터 인근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1,380㎡ 규모로 건물을 신축할 계획이며 2022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진안군은 이를 위해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군의회에 상정, 제264회 임시회에서 통과됨으로써 사실상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셈이다.

 

가족센터에는 다함께 돌봄 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소통 공간 등을 갖추고, 상담·교육·돌봄 기능을 기본으로 수행하고 이웃 간, 세대 간에 서로 소통하고 교류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도 들어선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가족센터 건립을 통해 점점 다양해지는 가족 형태별, 구성원별, 가족 생애주기별 욕구에 맞는 종합가족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몇 년째 출산율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진안군이 아이를 낳고 잘 기를 수 있는 환경까지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