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전북도, 결식아동에게 연중 급식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결식 우려 아동에게 지원

작성일 : 2020-08-07 14:28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전북도가 밥 굶은 아동을 없애기 위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연중 급식을 지원한다.

 

전북도는 7일 모든 급식지원 대상 아동들에게 방학기간을 포함해 연중무휴로 급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내에서는 모두 1만7,800여명의 아동들이 급식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총 186억여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지원 대상은 18세 미만 취학 또는 미취학 아동 중 기초생활 수급자나, 저소득층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다.

 

아동 본인과 보호자뿐만 아니라 학교장, 이장 등이 추천할 수 있으며 연중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아동 급식 희망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우편, 온라인(복지로 누리집 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북도는 이번 급식 지원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 결식 예방과 영양개선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기대하고 있다.

 

김종남 여성청소년과장은 “의식주 중 제일은 식(食)으로 아이들이 밥을 굶지 않게 하는 것이 복지의 가장 기초단계라고 생각한다”라며 “여름방학, 학기 중, 토·공휴일 등 연중 급식 지원을 통해 아이들 복지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