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케이랜 전남 list

신안, 고객 편의 증진 민원환경 조성

여객선터미널에 ‘무인민원발급기’ 긴급 이동 설치

작성일 : 2019-08-17 06:00 작성자 : 홍재희 (klan@daum.net)

 

전남 신안군은 천사대교 개통 이후 관광객들이 지속적인 증가 추세로 여객선 이용객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자은도 고교항 여객선터미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긴급 이동 설치하는 민원서비스 개선에 나섰다.

 

최근 정부의 안전불감증 대책 강화로 여객선 이용객들에 대한 신분 확인이 철저해져 신분증 미소지자, 신분 미확인자는 여객선에 승선할 수 없어 민원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신안군은 무인발급기를 다중이용 장소에 확대·설치해 다양한 민원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처해 주민들과 탐방객들의 여객선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등 20여종의 제증명 발급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된다.

 

신안군 관계자는 “작은 것부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개선해 나간다면 군민 만족도와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이 향상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대민행정을 최우선으로 하고, 수준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자은도 고교항 여객선터미널을 비롯해 신안군 민원봉사과, 지도 점암선착장, 암태 남강 여객선터미널, 안좌복호항 매표소, 흑산 예리항 여객선 터미널 등 총 6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