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케이랜 세종 list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자녀돌봄 품앗이’ 11호점 개소

장난감 대여 서비스 운영 등 영유아 돌봄 공간

작성일 : 2019-06-27 16:54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360여점의 장난감을 이용‧대여할 수 있는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11호점 ‘자녀돌봄 품앗이’가 27일 문을 열었다.

 

시는 이날 자녀돌봄 품앗이 개소식을 시작으로 장난감 대여 서비스, 체육‧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본격 추진에 들어간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이웃 간 자녀돌봄 품앗이를 실천하는 공간으로, 부모들이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대화의 장이다.

 

또한 아이들이 장난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며, 상시 놀이‧학습‧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조치원에 2번째로 설치된 자녀돌봄 품앗이는 영유아 놀이공간, 프로그램실, 정글짐, 레고블록 존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시는 이용자 의견과 수요조사를 통해 다음 달부터 주민들이 원하는 예능‧체육 분야의 상시 프로그램을 마련, 공동육아나눔터 내 소프트웨어 수준을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이춘희 시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세종형 돌봄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전국에서 가장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44-862-9338)로 문의하면 된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