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케이랜 대구 list

대구, 장애인 안전환경 지역 기관과 만든다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공동으로 사회공헌사업 추진

작성일 : 2019-05-11 07:00 작성자 : 안재석 (klan@daum.net)

 

대구시가 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K-water 등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발달장애인 실종방지 위치추적기를 공급, 사회 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실종방지 위치추적기는 저소득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실종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장치로, 기억장애 계층의 보호와 실종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자립생활가정, 단기거주시설과 공동생활가정 등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점검을 진행한다.

 

또, 가스 누출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머콕을 무상 설치, 지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 가스 과열 화재를 방지키로 했다.

 

 

이와 함께 K-water 낙동강권역부문 시설관리처는 LED등 중증장애인 생산품으로 교체, 건물 방수 작업 위해 500만원 상당의 물품 구입 등 지속적으로 봉사와 나눔 기부를 실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화재 경보장치, 피난 대피용 보조기구, 시각경보기 등 자립 생활을 준비하는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 간이스프링쿨러 등을 설치, 재난에 취약한 중증장애인들이 위험 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한다.

 

정한교 장애인복지과장은 “시는 물론이고 지역 공공기관 등이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장애인의 안전과 관련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