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전북도, 국회단계 국가예산 확보 전방위 공략

송하진 지사, 국회 상임위원장·간사 등 연쇄 접촉

작성일 : 2021-10-27 15:54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본격적인 국회 상임위 심사를 앞두고 송하진 도지사가 국회에 출격, 도 주요 핵심사업의 예산반영을 위해 야당인 국민의힘이 위원장과 간사를 맡고 있는 상임위 공략에 나섰다.

 

송 지사는 다음 주에 본격적인 상임위 심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7일 국회를 방문해 전북 신산업지도 완성을 위한 핵심 동력사업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송 지사는 이채익 문체위 상임위원장을 찾아 전북도민의 자존의식을 고취하고 정체성 확립을 위한 문화관광 분야 주요 사업의 예산반영 협조를 요청했다.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전국화․세계화를 위한 ‘고창․부안 동학농민혁명 성지화 사업‘의 국비도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다음으로 국민의힘 군산시 동행의원인 송석준 국토위 간사를 만나 속도감 있는 새만금 내부개발 촉진을 위해 ’새만금 지역 간 연결도로 건설‘ 사업의 예타 통과와 기본계획 수립비 반영을 요청했다.

 

특히, 새만금 트라이 포트(Tri-Port)의 핵심인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사업‘이 올해 기본계획수립을 마무리하고 내년도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통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김태흠 농해수위 위원장에게는 전북이 강점을 가지고 적극 추진하고 있는 농생명산업분야 사업설명과 함께 예산반영 협조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산자위원이면서 예결소위위원으로 참여가 예상되는 신정훈 의원을 만나 ’전북의 경제체질 개선과 신산업지도 구축‘을 위한 사업들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청했다.

 

송 지사는 27일 국회 상임위 활동에 이어 28일에는 여의도에서 전북 연고국회의원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전북도 주요사업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