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익산시, 건립 앞둔 신청사에 시민의견 담는다

1월 13일까지 신청사 건립계획 시민의견 수렴 나서

작성일 : 2020-12-31 13:19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익산시가 시민친화적 신청사 건립을 위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3일까지 가시화되고 있는 신청사의 전반적인 조성계획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2018년 기본계획 수립단계에서부터 설문조사, 시민토론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에 반영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 초 건축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사는 지하 2층, 지상 10층, 연면적 4만211㎡ 규모로 기본 행정업무공간과 더불어‘시민 친화적 신청사’건립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다목적홀, 시민회의실 및 교육장, 전시공간, 작은도서관 등과 함께 청사 외부에는 다목적광장, 사계정원, 솔숲공원 등이 구성되어 시민이 공유할 수 있고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민청사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주차장은 지하와 지상에 496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계획했고 현 2청사 앞 주차장에 270여대 규모의 주차빌딩 건립을 별도 추진하고 있어 신청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 중간설계안에는 기본계획수립 과정부터 그간 시민들이 선호하고 요구하였던 시설들을 검토해 반영했다”며“이번 의견청취를 통해 제시되는 의견들도 신청사 건립에 소중히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