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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민원콜센터, ISO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리스크관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성과중심 등 최신 품질경영 이슈 적극 반영

작성일 : 2020-10-30 13:02 작성자 : 김석곤 (klan@daum.net)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써티 인증원이 주관하는 ISO 9001 : 2015 갱신 심사에서 ‘창원시 민원콜센터(1899-1111)’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갱신 심사’를 통과했다.

 

ISO 9001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품의 서비스 체계가 국제기준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유지되는 인증으로 리스크관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성과중심 등 최신 품질경영 이슈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창원시 민원콜센터는 2014년부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아, 7년 연속 심사를 통과했으며 시정업무 전화민원 서비스 분야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를 이루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2012년 1월 개소하여 20명의 상담인력이 여권, 상하수도, 교통 등 창원시 행정관련 상담을 포함해 창원에서 일어나는 각종 행사, 불편사항, 전화번호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루 평균 1,700여건의 시민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있다.

 

김화영 자치행정과장은 “올해 코로나로 시민의 문의가 폭주하는 등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이와같이 국제표준 품질인증을 받은 것에 긍지를 느낀다.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향상과 상담역량 강화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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