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완주형 뉴딜’ 시책 발굴 구체화

완주군, 정부정책 대응 67건 시책 발굴 구체화 논의

작성일 : 2020-08-07 14:21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완주군이 정부의 뉴딜정책에 대응한 ‘완주형 뉴딜’ 정책의 구체화에 나섰다.

 

완주군은 그동안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정부의 뉴딜정책에 대응키 위한 완주형 뉴딜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서 지금까지 모두 67건을 발굴했다.

 

박성일 군수는 이와 관련, 7일 완주형 뉴딜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를 갖고, 발굴된 총 67건 2600억원 규모의 사업들에 대해 타당성, 필요성, 실현가능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분야별로는 디지털 뉴딜 추진을 위해 정보화 부서를 중심으로 총 33건의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다가오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빅데이터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온라인플랫폼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그린 뉴딜 발굴사업은 완주군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수소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방점을 두고, 녹색 친화적인 생활환경 조성 및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를 확산시키기 위한 부서별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다.

 

박성일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자체 세수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판 뉴딜 정책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며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실무추진단 및 정책자문단 구성, 민관 협업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전북형 뉴딜과의 연계를 통해 전북도와의 공조체제도 갖춘다는 전략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