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대전 list

외국인 투자지역 대전에 조성되나

내달 산자부에 신청, 3월 지정‧고시 목표

작성일 : 2019-12-02 16:13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외국인 투자지역이 1곳도 없는 대전 지역이 외국인 투자 기업 유치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년도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고시를 목표로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에 도전장을 낼 예정이기 때문이다.

 

타당성 용역을 거친 후 내달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을 신청, 산업통상자원부 의결을 거쳐 오는 3월 외국인 투자지역을 지정‧고시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 유치 촉진을 목표로 하는 외국인 투자지역은 외국인 투자 기업 입주 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법인세와 소득세 감면과 물론 취득세, 등록세, 재산세, 종합토지세 등 지방세에서도 혜택을 받게 된다.

 

2일 대전 지역 유망기업 4개사가 대전시와 손을 잡고 584만 달러의 외국인 투자 유치에 협력키로 하면서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날 협약은 특수목적용 기계설비 시스템을 제작하는 A 업체와, 화장품 제조 B 기업, 이‧미용기기 제조 전문업체 C 회사, 친환경 에너지 추출 시스템을 제작하는 D 업체 등이 체결했다.

 

향후 외국인 투자지역으로 지정돼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가 이뤄지면 약 139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2월 1,600만 달러, 8월 1,100만 달러 등의 외국인 투자 유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