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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공사, 7년간 서비스 품질 1위 달성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서 총 78점 획득

작성일 : 2019-10-29 15:59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전국 도시철도 기관 가운데 7년 연속 서비스 품질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시철도공사는 29일 대구도시철도공사‧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총 78점을 획득,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도시철도공사는 ‘양방향 전기집진기’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혁신적인 기술로 인정받아 지난 달 대통령상을 수여했다.

 

또, 역사 휴게공간과 화장실 등에 클래식 음악이 있는 시민 휴식 공간으로 구성, 도시철도 이용객들의 힐링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3호선에서 운영하는 이색적인 황금돼지 드림 열차‧어린이 테마 열차‧뮤지컬 열차‧설맞이 열차 등 각종 테마 열차 등은 특색 있는 볼거리로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18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등을 재인증받는 등 안전보건 관리 부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홍승활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시스템을 구축, 고객을 내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며 정성을 다하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품질 측정 기관은 총 7곳으로 대구도시철도의 뒤를 이어 대전도시철도, 광주도시철도, 부산교통공사 순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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