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경기 list

경기도, 빅데이터 플랫폼 만든다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추진, 일반에도 공개

작성일 : 2019-10-28 14:18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경기도가 민간과 공공데이터 등을 분석한 ‘빅데이터 분석 플렛폼’을 구축,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을 추진한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오는 2020년 상반기 운영을 목표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관광, 가뭄예측, 상권분석, 유동인구, 수자원 등 각종 민간·공공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공무원은 물론 일반에게도 제공된다.

 

경기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합저장소’를 마련해 공공·민간에 분산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분석포털도 함께 만들어 필요한 데이터를 손쉽게 검색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맞춤형 지도나 그래프, 인포그래픽, 대시보드 등 다양한 시각화 콘텐츠로 구성해 제공키로 했다.

 

데이터 분석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 분석환경’을 만들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각자의 능력에 적합한 분석 기능을 사용토록 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사업이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촉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상권분석이나 매출정보, 유동인구와 같은 정보들을 제공해 성공 창업과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 사업을 계기로 과학적 행정 기반을 마련해 민선7기가 추구하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실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