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세종 list

세종, 세종학 진흥으로 지역 정체성 확립한다

역사‧문화‧생활 등 연구, 지역 자긍‧애향심 고취

작성일 : 2019-10-10 13:49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세종시가 지역의 지리나 역사‧문화‧자연‧생활‧사람 등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세종학’ 진흥을 통해 시민 자긍심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세종학은 도시 성장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세종대왕의 얼을 계승하면서 세종 정체성 확립 기반을 마련하는 학문이다.

 

시는 10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세종학을 진흥하고 사회적으로 확산함으로써 세종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시켜 삶의 질을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우선 세종학의 운영 방향 설정을 위해 내년도 대전세종연구원과 협력, 세종 관련 각종 자료와 기록물을 수집‧정리키로 했다.

 

이와 함께 조직이나 기구 설치를 검토해 세종학이 지속적‧전문적으로 연구될 수 있도록 하고, 분야별 논의를 꾸준히 이어나가면서 정체성을 세우기로 했다.

 

아울러 교육청과 협력해 우리 지역 바로 알기, 시민과 대학생이 세종시를 배우는 세종학 강좌 등 세종학 발전과 관련된 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정체성을 확립해 시민들이 자긍심과 자부심, 일체감을 갖고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자료나 기록 발굴에 도움을 주고, 포럼과 교육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세종학 진흥을 위해 지난 1월 ‘세종학 연구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