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충남 list

충남 역대 도의장들, “혁신도시 지정에 모든 역량 쏟아야”

16일 도청서 양승조 지사, 역대 도의장 초청 간담회

작성일 : 2019-08-16 16:25 작성자 : 김경모 (klan@daum.net)

 

충남도가 역대 도의장들을 초청, 도정 현안을 놓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양승조 지사는 16일, 유병국 의장, 이종수 전 의장(5대 전․후반기, 6대 전반기)을 비롯해 김재봉(6대 후반기), 이복구(7대 전반기), 박동윤(7대 후반기), 정순평(8대 후반기), 유병기(9대 전반기), 이준우(9대 후반기), 김기영(10대 전반기), 윤석우․유익환(10대 후반기) 역대 의장 10명 등과 함께 정책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도는 이 자리에서 △경제와 복지가 선순환 하는 체계 구축 △저출산·고령화·양극화 위기극복 실천 방안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을 통한 지역 발전 계획 등 민선7기 주요 정책으로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역대 도의장들은 그동안 도가 이뤄낸 성과에 대해 축하의 뜻을 전하는 한편,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의장들은 아울러 “혁신도시 지정과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내포신도시 활성화 등 당면한 주요 현안들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양 지사는 “도민의 부름을 받은 현직 도지사로서 220만 도민을 대표해 오늘날 자랑스러운 충남을 만들어주신 역대 의장님들의 큰 역할과 족적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들을 보다 내실 있게 다져나가고, 당면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도민 행복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