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대전 list

대전시, 헝가리 사고수습에 재난안전구호기금 투입키로

실종자·사망자 중 대전시민, 인접 지자체 주민 등 다수 포함돼…

작성일 : 2019-05-31 14:20 작성자 : 김경모 (klan@daum.net)

 

대전광역시가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수습을 위해 재난안전구호기금을 투입키로 했다.

 

허태정 시장은 31일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사고수습 지원과 시민안전대책 강화 방안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이 날 “실종자와 사망자 중 대전시민과 인접 지자체 주민이 다수 포함돼 더욱 마음이 무겁다”며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지원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정부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우선 실종자 수색과 사망자 인양이 가장 우선이고, 더불어 피해가족 정신건강회복, 장례절차 등 실국별 지원내용을 적극적이고도 충실히 이행하라”며 “필요한 경우 재난안전구호기금을 우선 활용하라”고 덧붙였다.

 

이어 허 시장은 여름철 재해재난 시민안전대비책 강화와 더불어 모든 대전시민 안전보험 가입을 앞당겨 추진할 것으로 주문했다.

 

안전보험은 시민 누구나 국내외 여행 중 사고를 당할 경우 보장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허 시장은 아울러“교통, 관광 등 사고 경위에 따른 다툼이 없도록 보장범위가 최대한 넓게 적용되도록 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가입 서비스를 받도록 조치하라”고 강조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