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광주 list

중국, 광주수영대회 성공을 위해 적극지원 ‘약속’

베이징 현지서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에 힘 모아 달라” 당부

작성일 : 2019-05-30 09:27 작성자 : 홍재희 (klan@daum.net)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중국 언론들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큰 관심과 기대를 보이며 적극적인 홍보와 대회현장 취재를 약속하고 나섰다.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홍보를 위해 중국 베이징시를 방문 중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수영대회지원특별위원장은 지난 29일 중국 언론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대회가 4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회 조직위원장이자 개최도시 시장으로서 중국을 찾아온 것은 그만큼 중국인들의 대회 참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며 “대회의 위상과 의미를 잘 알고 있는 체육부 기자들의 적극적인 홍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자들은 평창동계올림픽을 비롯해 국제스포츠대회를 여러 차례 현장 취재한 경험이 있는 체육전문기자들로 이해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았다.

 

기자들은 광주수영대회 준비상황부터 교통, 숙박, 통역 등 대회 운영 전반, 광주만의 경쟁력과 장점, 박태환 선수의 출전 여부, 대회 기간 미디어진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또 선수촌 내 미디어 숙박시설이 별도 마련 등에 대해 매우 만족해했고, 경기 정보 공유, 원활한 통신망 서비스 등 현장 취재에 필요한 사항들을 주문하기도 했다.

 

쉬에위앤 인민일보 체육부 주임기자는 “대규모 국제대회를 준비하면서 개최도시 시장이 직접 중국을 방문해 대회를 홍보하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이용섭 광주시장님의 열정이 얼마나 뜨거운지 그대로 느껴진다”며 “이 분위기가 대회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국 언론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한‧중 발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뛰고 있는 언론들이 보내주는 광주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응원을 반드시 수영대회 성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답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