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충남 list

충남, '수소경제 사회' 조성 본격 착수 

하반기 국토교통부 공모 대비 ‘사업화 모델 개발 연구용역’ 돌입

작성일 : 2019-05-27 08:51 작성자 : 김경모 (klan@daum.net)

 

충남도가 수소경제 사회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도는 올 하반기 국토교통부의 ‘수소시범도시 조성 사업’ 공모에 대비, 최근 ‘충남형 수소시범도시 사업화 모델 개발 연구용역’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소시범도시는 교통은 물론, 공동주택과 빌딩 등의 에너지원을 수소로 전환하는 것으로, 도는 국토부의 사업제안서가 나오는 대로 관심 있는 시·군과 응모에 나설 방침이다.

 

공모 대응 자료 마련을 위한 이번 연구용역은 오는 10월까지 넥셀시스템 부설연구소가 진행한다.

 

연구용역을 통해 도는 국내·외 수소에너지 생산·저장·활용·실증 사업화 사례를 조사·분석하고, 수소산업 육성 선진 사례 분석을 통해 도내 수소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또 도내 여건과 특색에 부합하는 수소시범도시 후보지에 대한 조사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수소에너지 실증 사업 분석을 통해 충남만의 사업 방향을 도출하고, 실제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마련한다.

 

연구용역에서는 이밖에 수소에 대한 주민 인식 전환 방안과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제시하며, 수소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한 홍보 및 활용 방안도 찾는다.

 

한편 도는 지난 2016년 ‘수소전기차 부품 실용화 및 산업 기반 육성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기술 개발 등을 추진 중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