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광주 list

광주, 전국 최초 ‘가족친화경영 우수사업 제안’ 공모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중소기업 대상…10곳 선정 200만원씩 지원

작성일 : 2019-04-19 14:57 작성자 : 홍재희 (klan@daum.net)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가족친화경영 우수사업 제안 공모전’ 시행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근로자·사업주 모두가 즐겁고 아이 키우기 좋은 가족친화경영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0개 기업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사례금 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선정기준은 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 가족친화 문화 조성, 일가정양립 지원, 직장문화 개선 등 4개 분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가족친화경영을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도입하고 싶어 제안한 프로그램을 심사해 선정하게 된다.

 

또 위원회 심사 시 가족친화인증기업은 가점을 부여하고, 일자리 우수기업 등 다양한 인증기업은 우대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가족친화경영 전문가의 경영컨설팅과 직장교육을 무료로 지원받게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9일부터 5월 17일 오후 6시까지며 광주시나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에서 가족친화인증설명회와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613-7981)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미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 가족친화경영 우수사업 제안 공모전은 전국 최초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이 가족친화경영 문화를 도입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광주시 일·생활균형과 가족친화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혁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