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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확대 발 벗고 나서

올해 39억원 목표…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 및 성장 기반 확충

작성일 : 2019-03-14 15:56 작성자 : 정은숙 (klan@daum.net)

 

전라남도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지원 및 성장 기반 확충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확대에 발 벗고 나선다.

 

전남도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확대키 위해 올해 공공구매 목표액을 총구매액의 5%인 39억원으로 정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는 물품이나 용역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의무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토록 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통한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전남도는 최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도 및 시군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담당자, 중간지원기관을 대상으로 ‘2019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계획’을 공유하고 공공구매를 적극 추진키 위해 ‘2019년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워크숍’을 열었다.

 

특히, 올해는 도 발주계약 시 5천만원 이하의 물품 및 용역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수의계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하고 물품구매 적격심사 및 계약이행능력 심사 시 입찰가점을 신설·확대할 계획이다.

 

또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1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공구매 박람회’를 열어 수요자­공급자 매칭을 강화해 사회책임 조달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회필 전남 사회적경제과장은 “민선7기 전남 행복시대 달성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기반 확충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마중물 역할로 공공구매를 적극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2018년 말 기준 총 1천136개인 사회적경제기업을 2022년까지 2천개로 확대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서비스를 확충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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