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충남 list

“청소년보호구역 넓혀주세요”…학생들 정책 제안

공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 간담회서 아이디어 백출

작성일 : 2018-10-22 11:42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충남 공주시가 관내 청소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공주시는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들의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 증진을 위한 것으로, 시는 이날 제안된 정책들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지역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에 대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제안 등을 전달했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이날 △공주시 길거리 내 쓰레기통 설치 △청소년증 활성화 △공주시 청소년 수련관 설치 △청소년 보호구역 확대 △청소년 동아리지원 확대 △스터디 까페 설치 △등하교시간 운행버스 배차 간격 축소 등을 제안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김나경(금성여고 2)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공주시민의 일원인 청소년들이 함께 정책을 꾸려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섭 시장은 “청소년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전달된 제안들을 적극 검토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청소년수련시설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역사동아리 ‘한뉘’가 참석해 청소년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를 내 놓았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