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대전 list

악성민원 스트레스, 심리케어로 힐링

대전시, 민원공무원·콜센터 상담사 힐링캠프 개최

작성일 : 2018-08-22 16:36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대전광역시가 악성민원에 시달리는 민원공무원의 마음을 달래는 시간을 마련했다.

 

대전시는 22일 120콜센터 교육장에서 민원공무원과 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민원공무원과 콜센터 상담사 등 10명이 민원상담 업무를 담당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육체적 휴식, 역량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케이티 소속 전문 심리상담, 감정노동 관리사 등 3명의 강사를 초청해‘화난 고객 잠재우기’, 상처받은 감정과 스트레스 관리법‘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기’,‘MBTI 성격유형검사’,‘마음챙김 심리케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콜센터 직원은 “워라밸(work-life blance,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서 업무 스트레스 관리는 중요한 것 같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받는 스트레스 정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일상에 지친 민원공무원과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대전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을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대전시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