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경북 list

경북 “민선 7기 도정 핵심은 일자리와 아이”

이철우 지사, 기자간담회서 도정 방향 제시

작성일 : 2018-07-04 15:46 작성자 : 전예은 (lovely1718@klan.kr)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민선7기 도정 최우선 목표를 일자리 창출과 저출산 극복에 두고 민선7기 도정의 큰 그림을 발표했다.

 

이 도지사는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무부지사 퇴임식 때 희망사항처럼 회자정리 거자필반을 말했었는데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문화관광, 농업유통, 산업‧투자, 저출산‧복지, 환동해 발전, 신도시 활성화, 안전, SOC, 상생 협력, 열린 행정 순으로 총 10대 분야에 대한 도정 방향을 설명했다.

 

 

이 지사는 “최고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했음에도 잘 살리지 못한 측면이 있다”고 아쉬워했다.

 

이에 민선 7기는 고용 창출 효과가 높은 문화관광 사업을 대폭 확대해 천년고도 경주의 세계적 관광거점화, 4대 정신의 관광자원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저출산과 관련해서는 “북한핵보다 더 무서운 게 저출산”이라며 “새마을운동이 5000년 가난의 역사를 끊어냈듯이 저출산 극복 정신으로 국가 쇠퇴의 고리를 끊어내야 한다”고 해결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그는 “경북이 다시 중심으로 일어나기 위한 핵심은 일자리와 아이에 있다”며 모든 정책의 초점을 둘에 맞출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이 지사는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국장 책임인사제도를 시행하고 순환보직도 최소화함은 물론 도정철학 공유 교육을 시작해 변화와 소통에 시동을 걸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