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부천시 문화공연,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한다

선수촌 문화 행사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7-10-18 13:52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부천시가 자랑하는 문화공연이 전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이게 됐다.

 

부천시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선수촌 문화 행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는 시 홍보대사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을 활용해 선수·임원단 및 선수촌 이용객이 풍부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연을 개최하게 됐다. 선수촌 플라자에서는 전문 만화작가들이 작업해 캐리커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창라이브 사이트에서는 부천시 전시관을 운영, 전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와 드로잉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화올림픽 개최를 지원함과 동시 대한민국이 보유한 우수 문화자원을 홍보해 문화강국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산을 세계인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평창을 찾은 이들에게 올림픽의 감동과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은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가진 부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