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고유한 산림자료와 문화 보고, 즐기고...

산림과학박물관 ‘공립 전문과학관’ 등록

작성일 : 2017-11-30 06:07 작성자 : 신다혜 (dahye2854@klan.kr)

 

충북 청주의 미동산수목원 내에 위치한 ‘산림과학박물관’이 도내 공립과학관으로는 5번째로 ‘공립전문과학관’으로 등록됐다.

 

‘전문과학관’은 과학기술자료를 수집·조사·연구하여 이를 보존·전시하는 곳으로 ‘과학관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00㎡이상의 전시실과 연구실, 과학기술자료 30점 이상을 확보하고 전문직원 1인 이상이 근무해야 한다.

 

2006년 6월 개관한 미동산수목원 내 ‘충청북도산림과학박물관’은 숲의 생태와 역사를 알 수 있는 7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관이후 꾸준한 기증과 구입을 통해 2,733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매년 2~4회 산림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특별전시회도 개최하고 있다.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전문과학관 등록으로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한 충북의 고유한 산림자료와 문화를 전국민이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전시 공간 확충 및 보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앞으로 다양한 산림관련 유물 확보, 관람객이 직접 교감 할 수 있도록 쌍방향(인터렉티브) 영상물 제작하고 과학체험시설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