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들이 지역 사회경제적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으나 한시적 대책이 아닌 근본적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과 함께 제품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육성책의 병행이 절실하다.
울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경우 18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4주 동안 한시적으로 온라인 전문 쇼핑몰인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된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울산시가 지원해 이뤄졌다.
이 기간 동안 목공예품, 패브릭 제품, 특산물, 도자기 공예품 등 13개 기업 45개 제품이 선보인다.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도록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이와 관련, 이번 판매 기획전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제품 홍보와 함께 판로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소외 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표방한 사회적경제기업이 제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반짝 효과가 아닌 근본적 판로확대 처방이 요구되고 있다.
더욱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이 궁극적으로 일반기업 제품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제품의 고급화 지원도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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