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정책 컨퍼런스 개최

농촌활력 창출, 사회적 농업 성공전략 모색

작성일 : 2017-11-20 21:48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농촌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정책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함께 준비한 이번 컨퍼런스는 이번 정부의 새로운 지역정책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의 일환으로, 청년 토크 콘서트,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일자리 전시관,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농식품부는 ‘농촌활력’과 ‘사회적 경제’를 이번 컨퍼런스 핵심주제로 선정하고 2가지 세션을 별도도 열리게 된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 성공전략 모색’에서는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하여 부가가치 높은 기능성 산업을 육성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과거 참여정부에서 추진했던 ‘신활력사업’ 성과 분석에 이어 새롭게 추진하는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한다.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지역대학, 연구소, 주민 등으로 구성된 혁신주체를 중심으로 특화자원, 산업기반, 생활문화 등을 융복합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능성 사업군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산삼을 활용해 항노화산업을 육성한 함양군 사례와 환경친화적 지역순환농업 체계를 정착시킨 장수군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농촌의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농업’에서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활용해 농촌의 부족한 서비스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농촌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 등도 논의된다.

 

한편 세션별 주제발표 후에는 송미령 박사, 오내원 박사가 각각 주관하는 전문가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