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취약계층 각종 요금감면 온라인 신청 가능

지역난방요금 추가…올해 말까지 모바일 확대

작성일 : 2017-05-18 17:50 작성자 : 이동익 (k-lan@klan.kr)

 

앞으로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한부모가족,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이 전기와 가스, 통신 등 요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오는 19일부터는 복지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전기·가스·통신·난방·TV수신요금 등 감면신청을 할 수 있다.

 

각종 요금감면서비스를 지원받고자 하는 경우 복지로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자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원하는 감면서비스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감면대상자가 요금감면 혜택을 받으려면 신분증과 요금고지서를 지참하고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나 감면해당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신청절차는 (1단계)개인정보활용 및 공인인증하기, (2단계)통신요금 등 서비스 선택 및 주의사항 확인,  (3단계)가족구성원 정보 조회 후 신청 기본정보 입력, (4단계)통합감면서비스 신청정보 입력처리, (5단계)신청서 제출 및 신청내용 확인 순이다.

특히 신청 자격이 있는지는 본인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없다.

 

신청결과는 복지로에서 진행상태 확인할 수 있으나 감면 제공기관별로 처리기한이 달라 신청기관으로 직접문의를 하면 더 빠르게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온라인 신청서비스는 기존 감면대상 서비스에 지역난방요금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 서비스 대상도 확대됐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요금감면 온라인 신청 오픈으로 보다 많은 대상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며 올해 말까지 모바일 서비스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