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한옥에서 전래놀이로 신나는 겨울방학

시흥시, 영모재·생금집 특별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8-01-11 13:36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시흥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영모재·생금집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이 전회차 참가 신청 마감돼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생금집에서 지난 6일과 7일 ‘연 만들기 및 연 날리기’, 영모재에서는 10일과 11일 ‘탈 이야기’가 진행됐다.

 

생금집에서는 연 만들기를 시작으로 제기·풍선로켓·딱지 만들기를 할 예정이며, 만든 놀잇감으로 즐기는 시간도 갖는다. 회당 10명씩,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매주 주말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진행한다.

 

능곡동에 위치한 영모재에서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4주에 걸쳐 오전 11시, 오후 1시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선 후기 유행했던 탈춤에 대해 알아보고 탈 문양을 만들어 액자로 꾸미는 ‘탈 이야기’, 민화 속에 숨은 뜻과 상징적인 의미를 살펴보고 색 입혀보는 ‘민화 그리기’, 조상들의 생활복이었던 한복의 종류를 배우고 한지 색종이로 접는 ‘한복 접기’,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이 담긴 ‘장명루 만들기’를 진행한다. 영모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회당 5명씩 참여한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