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인천시, 사드 변수 고려 관광다변화 주력

5~8일 태국서 ‘2017 방콕 MICE 로드쇼’ 개최

작성일 : 2017-12-04 12:49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광역시는 한국관광공사 및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2017 방콕 MICE 로드쇼’를 합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지난 주 중국의 한국 관광 일부재개 움직임에도 본격적인 단체관광 유치에는 적잖은 변수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감안, 동남아 등 신규 시장 다변화에도 역점을 기울여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태국은 중국시장의 변동성을 극복하고 동남아 단체관광 유치에 있어 중요한 지리적 위치를 지니고 있는데다, 특히 한-태국 간 취항 노선이 많다.

 

시는 이번 현지 로드쇼 개최를 통해 시와 경쟁도시이자 좋은 파트너로서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태국을 동남아 지역 유치 마케팅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입장이다.

 

서비스 세계 1위 인천국제공항과 항만, 송도국제도시 등 융복합 MICE 인프라 및 의료관광의 강점을 현지에 홍보하고, 호텔과 유람선 등 지역 관광사업체도 공동으로 참여해 태국 바이어들을 상대로 공격적인 1:1 세일즈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로드쇼 기간 중 7일에는 ‘Korea MICE Night’행사를 열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인천 MICE 유니크베뉴(Unique Venue)와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코스를 제안하는 등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