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익산, 고사리 손으로 ‘백제 문화재를 그려봐요’

오는 22일부터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 접수

작성일 : 2017-09-21 17:27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전북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은 어린이에게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백제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제8회째를 맞이하는 익산 문화재 그리기 대회는 오는 10월14일 왕궁리유적전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대회 참가 대상은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부(4~6학년)이며 전시된 유물과 백제왕궁터, 후원, 왕궁리5층석탑 등 주변의 문화재를 크레파스화와 수채화로 나눠 그리면 된다.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익산시장상), 우수상(익산교육장상), 장려상(익산시 유적전시관장상)과 특선(한국예총익산시지부장상), 입선(한국미술협회익산시지부장상) 등 5개 부분으로 수상하며, 우수작품은 11~12월까지 2개월간 기획전시실에서 특별전시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비누방울 만들기, 기념풍선불기, 전통염색체험, 사물놀이체험,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이 마련돼 재미와 전통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http://www.iksan.go.kr/wg)에서 9월 22일부터 신청하면 되며 대회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익산 왕궁리유적전시관 관계자는 “이번 그리기대회는 하나밖에 없는 백제왕궁의 흔적과 왕궁에서 사용된 유물을 그리며 백제왕도 익산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