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케이랜 충북 list

걷기 실천으로 100세 건강 지켜

충주시 야간 걷기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6-04-17 17:39 작성자 : 김승균 (xanta@klan.kr)

충청북도 충주시가 시민들의 건강관리와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야간족족 동서남북 걷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오후 8시 호암체육관 광장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8일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년으로 10년째를 맞는 야간 걷기프로그램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용이한 종합운동장과 대가미체육공원, 호암생태공원, 충주공업고등학교 운동장 등 4곳에서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운영한다.

금년에도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120명의 시민들이 걷기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했다.

12주 동안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걷기뿐만 아니라 시민 스스로 식습관과 운동습관 개선으로 비만예방과 만성질환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걷기 전 스트레칭 지도와 체력에 맞는 운동강도 설정, 운동일지와 식사일지 작성 및 상담을 병행한다.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지방을 연소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뇌졸중,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충주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의 꾸준한 실천은 건강 증진과 함께 삶의 활력소가 된다”며 실천을 독려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