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창원시설공단 ‘찾아가는 운동처방실’ 호응

무료 체력측정·체성분 검사, 운동처방 서비스 실시

작성일 : 2017-08-22 06:39 작성자 : 신다혜 (dahye2854@klan.kr)

 

창원시설공단이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운동처방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단은 지난 18일 창원축구센터에서 N리그 창원시청 홈경기의 관람객과 인근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운동처방실’을 운영했다.

 

이날 이동 운동처방실에는 공단 생활체육시설에 근무하는 6명의 운동처방사와 간호사 등 총 10여 명의 운영인력이 배치돼 무료로 체력측정 및 체성분 검사, 운동처방과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 형태, 강도, 시간, 기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알려줌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현 운동처방사(성산스포츠센터)는 “무턱대고 아무 운동이나 하기보다는 자신의 체력과 건강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몸에 맞는 운동처방에 따라야 최상의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찾아가는 운동처방실’ 서비스를 야구장과 농구장 등 다중이용 시설을 비롯해 읍면지역 등 소외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청래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 체육시설의 전문 인력 및 장비를 활용,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량과 강도를 제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