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탐방로 개방

내달 1일부터 절물오름 탐방로 시민들과 함께

작성일 : 2017-09-28 17:11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는 절물오름 탐방로를 개방해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 제공에 나선다.

 

제주시는 7200만원을 들여 지난 8월부터 시작한 절물자연휴양림 절물오름 전망대 교체공사를 완료해 내달 1일부터 절물오름 탐방로를 개방한다.

 

절물오름 정상에 위치한 기존 전망대는 노후하여 태풍 등 안전사고 위험으로 긴급 교체공사에 착수하면서 탐방객의 안전사고 방지 및 원활한 사업을 추진키 위해 9월까지 절물오름 탐방로를 전면 통제했었다.

 

정상에 교체 설치된 절물오름 제1전망대는 2층 높이로 데크시설 높이 3m, 난간높이 1.2m로 총 높이가 4.2m인 8각 목구조로서 지형지물을 충분히 활용한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조성했다.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 관계자는 “절물오름 전망대 교체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전망대 주변 예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9월말까지 완료하겠다”며 “추석을 맞아 절물오름을 찾은 귀성객들과 절물오름 개방을 기다리던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절물오름 탐방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연휴 기간(9월30일 ~ 10월9일) 절물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모든 탐방객들은 주차료 등 시설사용료만 지불하고 입장료는 내지 않고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이미지출처: 제주시청 보도자료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