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2017년, 부산에 착한 국밥 드시러 오이소

반송낙지, 이가네국수, 쑥밀면, 쌍둥이돼지국밥 등 4개소 선정

작성일 : 2017-12-13 23:04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부산시가 해운대 반송동 ‘반송낙지’, 북구 만덕동 ‘이가네국수’, 금정구 장전동 ‘쑥밀면’, 남구 대연동 ‘쌍둥이돼지국밥’ 4개 업소를 ‘2017년 우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했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을 위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식당과 미용실 등 개인서비스업소중 양질의 서비스를 해당 지역의 평균가보다 낮게 제공하는 가게를 대상으로 매년 지정 운영 해 오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6,500여 개의 업소가 지정돼 있으며, 부산에는 577개소가 지정·운영 중이다.

 

이번 ‘2017년 우수 착한가격업소’는 지난 10월부터 1개월간 구․군 추천을 받은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시에서 서면 및 현장실사를 통해 가격안정을 통한 서민경제 기여도, 위생청결도 및 봉사활동 참여 등 여러 면에서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구·군에서 추천된 모든 착한가격업소가 다년간 운영을 하면서 그 지역에서 가격과 맛에서 모두 우수해서 심사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수상을 하지 못한 업소들도 모두 나름 경쟁력을 갖고 있는 업소였다”고 하며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착한가격업소’를, 포털 사이트에서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각각 시와 전국 착한가격업소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