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경남도, 2017년 정부 농산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농식품부 평가결과, 도 단위는 경남도, 시․군 단위에선 사천시 수상

작성일 : 2017-12-11 22:10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17년 농산시책 평가’ 결과, 도 단위 우수상에 경남도가, 시군 단위 우수상에는 사천시가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농산시책 평가’는 쌀 적정생산 시책추진 등 우수 지자체를 선발·포상하여 사업성과 제고와 사기앙양을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우수 도와 우수 시·군 등 2개 분야에 걸쳐 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내년 정부 식량정책 방향에 맞추어 쌀 적정생산을 통한 쌀값 하락에 따른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새로운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도는 생산감축을 통한 쌀 적정생산을 위하여 시행하는 국비 신규사업인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농업인, 농업인단체, 시․군, 유관기관의 협조를 적극 이끌어 내고, 도비 신규사업인 ‘쌀 생산조정기반 조성’ 사업을 추가로 지원하여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등 쌀 과잉공급 물량해소를 통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농자재 살포기 지원 기종에 ‘드론’을 추가하고, 공동농작업 대행료 지원면적을 확대하는 등 농가 생산비 절감 시책에도 함께 지원하여 농가 소득안정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중앙평가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행정의 지원 노력의 결과”라며, “올해 가뭄 등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쌀 안정생산에 기여한 농업인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